알림마당

언론보도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올해도 관악구 학생들의 든든한 버팀목 되어준다(아시아뉴스등)

작성자 : 관리자 l 조회 : 44

첨부 1 20230405152713.jpg (106,402 byte)

 

 

 

관악구가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지역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발견하고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에 나서고 있다.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초, 중, 고등학교별 수요에 맞는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같은 성과로 지난 2020년과 2022년에는 지역사회연계 협력 지역우수사례 부문에서 최우수 교육부장관상을 2차례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이에 구는 올해 지난해보다 5천만 원을 증액한 총 4억 1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 총 11개 분야의 33개 진로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진로검사를 통해 자신을 파악할 수 있는 ‘진로코칭’ ▲학교를 방문해 직업체험활동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체험학교’ ▲대학생 선배의 진로 선택에 대한 생생한 경험을 듣고 학과별 맞춤형 공부 방법을 공유하는 ‘대학생 진로특강’ 등 청소년들의 성장기별 각종 진로설계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전환기에 놓인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이해하는 ‘고교진학 탐구활동’이 시범 운영되며, 고등학교 진학 후 아르바이트를 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올바른 노동인권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청소년노동인권교육’도 확대 운영한다.
 

또한, 급변하는 입시제도에 따른 진학 정보와 전략 제공을 위해 다양한 진학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관내 청소년들의 고입, 대입 진학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고입, 대입을 위한 컨설팅 ▲수시모의면접 컨설팅 ▲대학생 1:1 학습 멘토링을 제공하고, 동시에 입시정보를 원하는 학부모들을 위해서 ▲입시설명회 ▲진학특강 등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고입, 대입을 위한 컨설팅’은 그동안 수시, 정시 등 집중 기간에만 온라인으로 운영해왔으나, 올해는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오프라인 컨설팅도 상설 운영한다.

학생들이 올바른 학습 습관을 형성해 높은 학습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 중 희망 학생을 모집, 그룹별 8주간 ‘자기주도아카데미’를 신규로 운영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올해도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성장기에 맞는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 제공으로 관악구 학생들과 학부모를 든든히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4월 15일부터 새롭게 오픈하는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또는 관악구청 교육지원과로 할 수 있다 



이전글 ▲ 2024.04.29 관악구, 대입 수시 전략 특강 개최…배영준 강사 초청
다음글 ▼ 관악구 EBS 대표강사 특별초청 진학특강 개최 (서울포터스 등 )
목록보기